먼저번 명패만들기를 하다보니..
스페셜아이콘에 추가하고 싶은 그림이 생겼습니다만...
어떻게 그릴지 고민고민 하다가 여기저기 뒤져서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토퍼를 만들때 그림을 먼저 그려서 stl 파일을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전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 먼저번만든 sweeping name plate에 추가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하겠습니다.
준비물...
1. 그래픽 프로그램 (윈도우 내장 그림판이나 온라인 그림편집 프로그램도 상관없습니다.)
2. 씽기버스에 가서... Automatic OpenScad Polygon Tracer를 내려받습니다. 링크는 아래에...
https://www.thingiverse.com/thing:586614
3. zip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해제하면
\Automatic+OpenScad+polygon+tracer\files\OpenScadContourScanner_V101\
폴더에 있는 OpenScadContourScanner.exe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이제 변환을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준비해서...
(저는 커피 컵모양 사진을 하나 준비해서 불러왔습니다.)
여기서 흑백 사진이 아니면 적당한 모양이 나오도록 그래프에 있는 바를 움직여 조절해줍니다.
(가급적 작은 사진이 좋고요.. 가능하면 흑백 사진이용하세요)
Get Contours눌러주고
OpenScad를 눌러주면 뭐라뭐라 나오고 OK 누르면 클립보드에 데이타가 카피되어 있습니다...
5. 이제는 먼저번 강좌의 Sweeping_Name_Plate_VZX.scad파일을 불러와서...
6. 이번에는 typestr을 검색해서 적당한부분에 Dome 을 넣기 위한 코드를 추가합니다.
(위에서 선언해준 그대로 타이핑 되어야 합니다.)
else if (typestr=="Dome")
scale(.15) icon_dome(); // => scale로 크기를 조절해줘야 합니다.
7. 아래로 쭉내리다보면 module 선언이 되어 있는 부분 아무데다가..
module icon_dome(){
translate([20, 0]) // 요거는 위치를 잡을 때 사용 자신으이 출력물과 조건에 맞게 수정해줘야 합니다.
}
8. translate([20,0]) 에서 엔터를 한번 쳐주고 Ctrl+V를 눌러주면
위에서 작업해주었던 폴리곤 데이타가 들어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안나온다면 4번 작업을 다시해서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9. 이제 Ctrl+S 눌러서 실행시켜 보면
요렇게 예쁘게 잘 나오게 됩니다. 참 쉽죠잉?....ㅎ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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