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조정면허 1급 2급 (양화시험장 실기)

엠칩 2020. 9. 26.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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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필기시험에서 연수등록 설명했듯이 연수 8회 운전을 선택했습니다.

A,B코스가 있으니 각각 4회씩 연수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시험코스가 변침 각도로  설명되어 있는데

연수를 받게되면.. 변침각도 보다는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먼저 설명을 해주십니다.

 

 

 

마포나 반포 또는 지방 시험장은 유투브 동영상도 있고해서 참고하면 될텐데..

양화시험장 코스는 유투브에 없더군요

그래서 따로 기억나는대로 정리해봤습니다.

1. 345방향 출발
A코스의 시작은 선유도 옆 작은섬을 향해 출발합니다.


섬근처(사행끝지점 전에서) 

2. 30도 변침
강 건너 잠두봉선착장 옆 1층배를 향해 변침

사행코스시작지점 조금 지나서 
3. 300도 변침
양화대교 중간쯤 다리에 걸린 사다리를 향해 변침합니다.

4.  120도 변침
당산철교 빨간 삼각형 표시를 향해 크게 회전합니다.
(빠르게 하면 사행준비코스만 짧아져서 불리한듯..)

5. 사행

6 사행끝나고 육지쪽 해피랜드를 바라보며 급정지

7. 3번교각부근 황색 부표를 행해 활주한 다음 인명구조

8 계류장으로 출발 2번교각 부근으로 향하다가
시험장이 끝까지 가서 육지쪽으로 방향을 틀고
1번교각 지나면서 계류장으로 30도방향으로 1단으로 접근
2미터 전에서 중립 유지하고 핸들 끝까지 돌려줍니다.
1. 330도 출발
큰섬(선유도)를 향해 출발합니다.

2. 60도 변침
강건너 당산철교 끝부분 작은 교각을 향합니다.

3. 15도변침
2층배(잠두봉선착장)을 향해 변침

4. 195도변침
당산철교 중간에 검은전선을 찾습니다.(다리중간 보수용 사다리 두개 사이에 중간쯤에 있습니다)

5. 검은전선부근부터 사행시작까지 코스가 좀 짧아서 
정신이 없습니다만.
사행 진입각도 잡기가 A코스보다 조금더 편해서 난이도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후 A코스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연수받을때 이것저것 설명을 잘해주시니 별문제 없을것 같고..

복명복창하고 전후좌우 이상무, 변침방향확인 같은 구호 외쳐주면 자잘한 실점은 없을것 같습니다.

사행감점이 가장 큰데... 어쩔수 없는 것이고...

인명구조 실패시.. 2~3회 재시도 해도 되니 차분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니 당황하지 마시길...

 

시험응시표, 신분증 꼭 지참하시고..

시험시작시간 15분전 도착해서 시험에 대한 주의사항 교육 받으면서 채점표 기재해야합니다.

이때 A또는 B코스 여부를 알려줍니다.

 

저도 다행히 한번만에 붙었네요... 79점이라는데 어디서 감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긴장을 해서인지... 연습때보다 엉망이었던듯...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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